시서스 분말 효능 다이어트 4가지

시서스 분말 효능 다이어트 4가지

0123456789

요 며칠 새 올 겨울 중 가장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은 활동량이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지방이 쌓이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올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가장 뜨거웠던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서스 분말은 여러 다이어트 식품들과 함께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이 시서스 분말은 어떤 효능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요?

0123456789

시서스란?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의 식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도 불립니다.

또한 시서스는 우리나라의 동의보감과도 같은 인도의 전통 의학서에 기재되어 있는 약재로써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사랑받기 전에 시서스는 이미 영국이나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먼저 인기몰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개별 인정형 건강 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은 뒤부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목적으로 시서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시서스 분말 효능, 1) 지방분해

시서스 분말 섭취 시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과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지닌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서스 분말 섭취 후 변화로 렙틴 호르몬은 9% 가량 억제되어 식욕 조절 장애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었고, 지방세포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디포넥틴 호르몬 수치는 36.2%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 호르몬들이 단지 시서스 분말을 섭취했다는 것만으로 조절이 되었다니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0123456

시서스 분말 효능, 2) 지방 및 탄수화물 흡수 차단

우리 침 속에 있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아밀라아제'는 모두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아밀라아제는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했을 때 음식물을 잘 분해해서 살을 찌게 하는 효소 중 하나입니다.

시서스 분말을 섭취했을 때, 이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서스 분말은 탄수화물을 줄이는 라피아제라는 호르몬을 조절합니다.

라피아제는 우리 몸에서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시서스 분말은 이렇게 음식으로 섭취하는 지방 흡수를 차단시키고 뱃살을 찌게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추어 다이어트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시서스 분말 효능, 3) 관절염 예방

시서스 분말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이전까지 시서스의 원산지에서는 시서스가 관절염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최근 실험으로도 증명된 바이며, 실제로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시서스 분말을 복용하게 했더니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수치가 감소하는 실험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0123456789

시서스 분말 효능, 4) 지방세포 크기 축소

또한 시서스 분말의 또 다른 효능으로는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시서스의 대표 성분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 체내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퀘르세틴이라고 하면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시서스에는 이 퀘르세틴이 양파보다 약 50배 이상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소람네틴의 경우 아몬드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시서스에는 이소람네틴이 아몬드의 약 15배 이상이나 함유되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정말 시서스만한 식품이 없을 것 같습니다.

012345

시서스 분말 과다섭취 시 부작용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다이어트에 이렇게 좋다는 시서스도 과다하게 섭취할 시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입맛을 떨어트림으로 인해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임산부들에게는 권하지 않는 것이 좋다네요.

또한 시서스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 소화계통 장애를 유발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있다하니 임산부들은 시서스 섭취에 대해 담당의사와 꼭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시서스는 유제품, 견과류, 해물류 등과 비슷한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고요.

지금까지 시서스 분말의 다이어트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지닌 시서스이지만 현재 복용하시는 약물이나 의약품이 있다면 담당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신 후에 시서스를 섭취하시길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