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

요즘 매스컴에서 제일 핫한 과일을 뽑으라면 샤인머스켓이 아닐까 싶습니다. 샤인머스켓은 국내에서 재배되는 포도 품종의 하나로 씨가 없어 껍질째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샤인머스켓은 높은 당도와 특유의 식감으로 남녀노소 가리는 세대 없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한때는 이 샤인머스켓의 인기 때문에 대란이 일어나 '귀족 포도'라는 별명으로 불렸던 때도 있었습니다.

샤인머스켓의 겉모습은 일반 청포도와 별 차이가 없으나, 가격은 일반 청포도보다 샤인머스켓이 몇 배나 비쌉니다. 이런 샤인머스켓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로 모 대형마트에서는 샤인머스켓의 판매실적이 작년 대비 무려 700%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도대체 샤인머스켓 왜 이렇게 핫한 과일로 급부상한 건지 한 번 알아봅시다.

샤인머스켓과 일반 포도의 차이점은?

샤인머스켓은 청포도 품종으로 과육 자체가 크고 씹을수록 망고 맛이 난다고 해서 '망고 포도'라고도 한답니다. 일반 포도에서 느낄 수 있는 떫은맛과 신맛은 거의 없고 과육의 당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일반적은 씨 없는 포도의 당도가 평균 4~5브릭스 정도라면 샤인머스켓은 이에 평균 16~22 브릭스 정도의 당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도가 얼마나 높은지 아시겠죠?

샤인머스켓과 포도의 또 다른 차이점은 씨가 없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된다는 점입니다. 일반 포도는 껍질뿐만 아니라 씨까지 발라먹느라 번거로우셨죠?

샤인머스켓은 씨도 없고 껍질도 얇기 때문에 한입에 먹기 좋습니다. 한 알만 먹어도 입안에 가득 차는 과즙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보관 또한 일반 포도보다 용이합니다. 일반 포도의 보관기간은 2주에서 한 달 정도라면, 샤인머스켓은 냉장 보관 시 최대 2~3개월까지 보관 가능하다니 몇 송이를 사두어도 과일 치고 꽤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샤인머스켓과 일반 포도의 이러한 차이점으로 샤인머스켓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2016년 대비 샤인머스켓의 재배면적이 2019년까지 18배 증가했다는 점만 보아도 알 수 있죠. 정부에서도 샤인머스켓 재배면적의 급증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를 내기도 했지만 아직까지 샤인머스켓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1. 풍부한 칼륨

샤인머스켓은 칼륨이 풍부합니다. 일반 포도에 비해 약 20배나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뇌기능에 도움이 되고, 몸속 노폐물 처리를 돕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2. 풍부한 구연산과 유기산

샤인머스켓은 풍부한 구연산과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연산은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역할을 하고,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해독작용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3. 레스케라트롤 성분

샤인머스켓의 껍질 표면에 하얀 분말이 묻어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나요? 이건 껍질에 함유된 레스케라트롤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항암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샤인머스켓은 얼룩이 생길 수 있는데 햇빛에 충분히 익힌 다음 수학되어 생긴 얼룩으로 열꽃은 당도가 높은 상품에서 나오는 특징이라고 합니다. 맛있게 잘 익은 샤인머스켓일수록 노란빛이 난다고 하니 장을 보러 가셔서 샤인머스켓을 사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샤인머스켓과 일반 포도의 차이점, 그리고 효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